요즘 WeMade Ent.의 <윈드러너 for Kakao>를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근데 이게 좀 해보니까 상위권 사람들 점수가 비슷한거다.
그래서 왜 이런가 궁금해져서 분석해보았다.
윈드러너의 최종 점수 계산방법은 결과창을 잘 보면 알 수 있다.
- 최종점수 = 거리점수 * 10 + 획득점수
- 골드 = 획득점수 / 100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이걸 가지고 몇 번 플레이해보면서 점수 분석을 해봤다.
캐릭터와 펫은 위 스크린샷과 같이 Lv.8 클로이, 타는펫 없음, 소환수는 수리부엉이.
해보니 이런 차트가 나오게 되었다.
횡축은 거리점수이고, 값, 즉 '거리점수 비율'은 최종점수에서 거리점수가 차지하는 비율이다.
보면 거리점수가 총 점수에서 적어도 60% 이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별 먹겠다고 한 번 더 뛰다가 죽는 것보다 그냥 더 멀리가는 게 점수 올리기에 유리한 것 같다.
그런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거리점수 비율이 떨어진다.
500m 좀 넘어가서 갑자기 확 떨어지는데, 이건 그 때쯤에 Fever Time이 터져서 별을 왕창 먹어 획득점수가 왕창 오르기 때문이다. 데이터에서 600m 이상은 모두 Fever Time을 1회씩 경험했다.
간단한 분석에 따른 결론은-
윈드러너 고득점 하고 싶으면 별 먹기보다는 생존을 노려라.
끝~!
ps. 내가 분석했던 점수 데이터를 첨부한다.
직접 분석해보고 싶은 분은 받아서 참고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