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URAM이라, 부팅 없는 컴퓨터 실현될까

TayCleed 2008. 7. 16. 20:05
플래시메모리와 D램 장점 결합한 `차세대 퓨전메모리(URAM)` 개발 MD20080715085107145

왜 이 기사에 댓글이 하나도 달리지 않았을까?

내 생각에 이건 부팅 없이 쓰는 컴퓨터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기술인데.


핸드폰 쓸 때마다 켰다가 끄는 사람 있나? 없지. 모바일 컴퓨터도 더 작고 휴대하며 사용하기 편하게 바뀌어가는데, 항상 그 배터리가 문제다. 들고 다니면서 열었다가 닫았다가, 열었다가 닫았다가 하면서 자주 쓰는 사람에게 그 때마다 모바일 컴퓨터를 켰다가 껐다가 하는 것은 무척이나 짜증나는 일일거다. 그렇다고 절전모드로 유지하고 다니자니 배터리가 오래 버티질 못한다.

 궁극적인 해결책은 배터리 용량을 늘리거나 화장실 들리듯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곳을 마련하는 것이겠지만, 이 기술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전원이 끊어져도 메모리에 데이터가 남아있다니, 랩탑을 닫는 순간 전력을 끊어버려도 다시 열면 메모리에 남아있는 기록들을 불러오는 것만으로 다시 랩탑을 닫기 전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다. 전력 소모 절감 효과가 제법 될 것 같다.

 뿐만 아니라, 업무용 PC가 아니라 가정용 다용도 PC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서, 이런 메모리는 필요할 때 켜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PC에도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을 것이다. 미래에 거실에서 서피스(Microsoft Surface) 쓰려고 켰는데 30초간 부팅화면 보고싶은 사람 있을까...


뉴스에 왜 댓글이 없는지 아직도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