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TayCleed

카테고리

전체 (109)
일상 (11)
영화 (9)
음악 (7)
(8)
게임 (11)
IT (8)
기타 (5)
학습 (22)
생각 (24)
Total134,923
Today24
Yesterday30
 예전에는 제목과 같은 말이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었다. 연약한 여자에게 힘 쓰는 일은 맞지 않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남녀차별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면서 저런 말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다.

 하지만 조금 다르게 바라보면 어떨까.

 "무거운 건 남자가 들어야 마땅하지." 라든가 "무거운 건 남자가 드는 게 안전하지."

 무거운 걸 여자가 들려면 큰 노력을 들이든가 두 명 이상이 협동해야 한다. 남자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들 수 있는 경우에.

 전체의 이익을 놓고 본다면 남자가 들어주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굳이 이런저런 위험부담을 안고서 여자에게 들게 할 필요가 있을까? 여자는 전혀 들 필요가 없다는 게 아니다. 적절하지 않은 일에서 메인캐릭터를 맡을 필요가 없지 않느냐는 얘기다.


 비슷한 얘기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적 지원 얘기를 해보자.

 "성금은 돈 많은 사람들이 내야지~!"

 과연 그런가? 부자들만 내야 맞다고 생각하는가? 부자들이 돈이 많아 남들을 더 쉽게 도와줄 수 있는 것은 사실이고, 또 그래서 부자들이 남을 돕는 것이 전체의 이익을 위해 마땅하다. 하지만 자신은 부자가 아니라하여 돕는 게 아니라 생각한다면, 자신은 힘 없는 여자니까 무거운 것 들 필요 없다고 주장하는 염치없는 여인네들과 다를 게 하나도 없는 것 아닐런지.


Posted by TayClee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1.10 07:10 신고 랩하는호랑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