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battle.net 회원가입, 이름/성 나눠받더니 본인인증 시 실패 연속?!

TayCleed 2009. 5. 9. 19:54
안녕하세요.

뉴스 기사에서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터 신청을 받는다는 것을 보고 바로, battle.net 계정을 만들기 위해 battle.net에 접속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시도,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고 계정으로 쓰일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하고 그 다음 단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의 '이름'과 '성'을 나누어 입력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이름과 성을 나누어 입력하였고, 무사히 회원가입을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베타 테스터 신청을 하려 하였더니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당연하지요, 익명의 아이디들이 신청을 한다면 한 명이 여러 사람의 기회를 가로채는 일도 생길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본인 인증을 하려고 하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란에 정말 아까 넣은 '이름'만 나오는군요. 그리고는 그걸 가지고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본인 인증을 시도하였나본데, 당연히 '성'이 없으니 인증이 되질 않습니다.

- _-...

그래서 문의 메일을 보낸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며칠 걸리겠군요. 'ㅅ'
혹시나 battle.net 가입하시려는 분은 '이름'/'성' 입력하실 때 '이름'란에 '성+이름' 아예 다 넣으시고 '성'에는 또 '성'만 적으시는 게 임시방편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추가1 : 블리자드 새로운 배틀넷사이트 오픈에 따르면 '이름'이 실명이라도 주민등록번호가 개인정보DB와 연동이 되어 있지 않은지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다하는군요. ...?!